빛나는바다 성공창업 친절상담
이름 빛나는바다 이메일 shinesea55@naver.com
작성일 2018-07-05 조회수 1989
파일첨부
제목
활어회란?

 

 

naver_com_20180705_142318.jpg

활어회출처: doopedia.co.kr

 

살아있는 상태에서 잡은 생선회를 뜻한다. 활어회는 육질이 신선하여 쫄깃쫄깃하게 씹는 맛이 있는 게 특징이다. 반면에 회를 뜨고 몇 시간 이후에 섭취하게 되어있는 숙성회는 들큼하면서도 감칠맛이 난다는 것이 활어회와의 차이점이다. 활어회는 살아있는 생물을 잡은 것인 만큼 신선도가 보장되기 때문에 활어 근육에는 세균이 존재하지 않는다. 때문에 회충에 감염될 가능성이 적다고 할 수는 있으나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. 활어의 아가미, 내장, 껍질에는 세균이 잠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, 죽은 후에는 내장과 아가미 등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.

과거에는 활어회를 바닷가 인근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었으나, 유통과정의 발달로 현재는 전국에서 맛볼 수 있으며 취급하는 생선의 종류 또한 많아졌다. 그러나 고등어, 갈치와 같이 부패가 빠른 생선은 산지에서 활어회로 맛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.

싱싱한 활어의 머리와 내장, 지느러미와 꼬리를 제거한다. 활어의 등 부분에 칼을 집어넣어 뼈와 살을 분리한다. 비늘을 벗겨낸 뒤 살을 얇게 저며 접시에 담는다. 취향에 따라 초고추장이나 와사비를 섞은 간장에 찍어먹으면 된다.

생선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여 빈혈과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며 각기병과 신경염을 예방하여 준다. 또한, 생선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므로 체중조절 시 이로운 식품이다.

[네이버 지식백과] 활어회 (두산백과)



이전글 여름 제철 회, 어떤 생선들이 맛있을까
다음글 [12/3 시행법령] 홈쇼핑 입점 업체 농수산물 및 가공품 등 원산지 표시관리 의무화